제품문의
제품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을
문의하기를 통해 해결하세요.
AI and Data Science
Data Center &
Cloud Computing
Design and
Visualization
Robotics &
Edge Computing
HPC-Performance
Computing
Self-Driving Vehicles
NVIDIA Ada Lovelace Architecture
CUDA Cores 6,144 / Tensor Cores 192 / RT Cores 48
Single-Precision Performance 91.1TFLOPS
RT Core performance 44.3 TFLOPS
Tensor performance 306.8 TFLOPS
GPU Memory 20GB GDDR6 With ECC
Memory Interface 160-bit
Memory Bandwidth 280 GB/sec
System Interface PCI Express 4.0 x16
Display Connectors 4x mDisplayPort 1.4a
Maximum Power Consumption 70W
주요 SM 개선 사항을 기반으로 구축된 NVIDIA Ada Lovelace 아키텍처는 더 많은 코어, 더 높은 클럭, 더 큰 L2 캐시를 제공하여 레이 트레이싱 작업, 텐서 매트릭스 작업 및 DLSS 3.0의 프레임 속도를 향상시키는 더 많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Ada Lovelace 기반 NVIDIA RTX™ 4000 SFF Ada 세대 GPU는 NVIDIA Omniverse™ Enterprise 플랫폼에 탁월한 수준의 그래픽, AI 및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여 새로운 차원의 협업, 콘텐츠 제작 및 시뮬레이션을 지원합니다.
5세대 NVDEC 엔진은 실시간 디코딩을 위한 트랜스코딩 및 비디오 재생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합니다. 8세대 NVENC 엔진은 가장 까다로운 4K 또는 8K 비디오 인코딩 작업을 수행하여 다른 작업을 위해 그래픽 엔진과 CPU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Graphics Preemption은 VR 모션 추적과 같이 시간에 민감한 작업을 더 잘 지원하기 위해 보다 세분화된 제어를 제공하며 Compute Preemption은 컴퓨팅 작업에서 보다 세밀한 제어를 제공해 장기 실행 애플리케이션이 시스템 리소스를 독점하거나 시간 초과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딥 러닝 워크스테이션 솔루션을 통해 작업 공간에서 편리하게 AI 슈퍼 컴퓨팅 성능을 활용하고 NGC에서 필요한 모든 딥 러닝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딥 러닝을 필요로 하는 누구든지 데스크 사이드 딥 러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딥러닝 솔루션 바로가기 >모든 엔터프라이즈에서 물리적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필요 없이 손쉽게 대규모 컴퓨팅 성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AI, 고성능 컴퓨팅(HPC) 및 의료 영상 활용, 차세대 그래픽 기술 적용 등 워크로드 전반에서 최고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 바로가기 >GPU 가속 데이터센터는 원하는 규모와 더 적은 수의 서버로 컴퓨팅 및 그래픽 워크로드에 혁신적인 성능을 제공하여 더 빠르게 정보를 얻고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가장 복잡한 딥 러닝 모델을 트레이닝하여 가장 심각한 문제를 해결하세요.
온 프레미스 솔루션 바로가기 >현대 기업은 이제 수 십억 개의 IoT 센서를 통해 생성 된 데이터를 활용해 더 빠른 통찰력과 시간과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결정을 내리고 강력하고 분산 된 컴퓨팅과 안전하고 간단한 원격 관리 및 업계 최고 기술과의 호환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엣지 컴퓨팅 솔루션 바로가기 >단정밀도 부동 소수점(FP32) 연산을 위한 2배 속도 처리는 데스크톱에서 복잡한 3D CAD (Computr-Aided Design) 및 CAE (Computer-Aided Engineering)와 같은 그래픽 및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 성능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20GB GDDR6 메모리를 갖춘 NVIDIA RTX™ 4000 SFF Ada 세대는 데이터 과학자, 엔지니어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 렌더링, 데이터 과학 및 시뮬레이션과 같은 대규모 데이터 세트 및 워크로드로 작업하는 데 필요한 대용량 메모리를 제공합니다.
이전 세대의 2배에 달하는 처리량을 자랑하는 3세대 RT 코어는 영화 콘텐츠를 사실적으로 렌더링하거나 건축 디자인을 평가하고 제품 디자인의 가상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등의 워크로드의 속도를 놀라운 수준으로 향상합니다. 이 기술은 또한 레이 트레이싱 모션 블러의 렌더링 속도와 시각적 정확도를 향상합니다.
4세대 Tensor 코어는 더 빠른 AI 컴퓨팅으로 이전 세대의 2배가 넘는 성능을 구현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Tensor 코어는 FP8 정밀도 데이터 유형의 속도 향상을 지원하고 독립적인 부동 소수점 및 정수 데이터 경로를 제공하여 혼합 부동 소수점과 정수 계산의 실행 속도를 향상합니다.
Ada 아키텍처 기반 NVIDIA RTX™ 4000 SFF는 AV1 인코딩이 포함된 8세대 전용 하드웨어 인코더(NVENC)를 자랑하여 스트리머, 브로드캐스터 및 화상 회의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열어줍니다. H.264보다 40% 더 효율적이므로 1080p로 스트리밍하는 사용자가 동일한 비트 전송률과 품질로 실행하면서 스트림 해상도를 1440p로 높일 수 있습니다.
PCI Express Gen 4 지원은 PCIe Gen 3의 대역폭을 2배로 증가시켜 AI 및 데이터 사이언스와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작업을 위한 CPU 메모리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개선합니다.
NVIDIA RTX™ 4000 SFF Ada 세대의 부드럽고 빠르며 효율적인 성능으로 창의성과 생산성을 한 차원 더 높이세요. 최첨단 Ada 러브레이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3D 모델링, 의료 이미징, 비디오 편집 등 다양하고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워크플로우를 처리하는 데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휴대가 간편하고 유연한 폼 팩터에 NVIDIA RTX™ 4000 SFF Ada 세대의 컴팩트한 디자인, 멀티스크린 디스플레이 기능, 에너지 효율적인 성능으로 더욱 스마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RTX 기술은 NVIDIA OptiX, Microsoft DXR, Vulkan과 같은 최적화된 광선 추적 API를 통해 실시간 영화 품질 렌더링의 꿈을 실현합니다. 완벽하게 정확한 그림자, 반사 및 굴절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사실적인 개체와 환경을 렌더링 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이제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놀라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RTX 플랫폼은 새로운 NVIDIA NGX SDK를 제공하여 강력한 AI 사용 기능을 시각적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합니다. 이는 지능적인 이미지 조작, 반복 작업의 자동화, 컴퓨팅 집약적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통해 시간과 자원을 확보함으로써 아티스트와 디자이너 등의 비주얼 전문가들의 창조력을 극적으로 가속합니다.
사실적인 비주얼을 재현하기 위해서는 동작의 사실적인 표현도 매우 중요합니다. NVIDIA의 PhysX, Flow, FleX, CUDA 코어 및 API의 성능을 갖춘 RTX 플랫폼을 사용하여 게임, 가상 환경, 특수효과 등 모든 분야에서 실제 물체의 동작을 정확하게 모델링 할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가상 3D 장면을 통해 보는 사람의 눈에서 빛이 이동하는 경우 빛이 취할 경로를 추적하여 픽셀의 색상을 계산합니다. 장면을 가로지르는 동안 빛은 다른 물체로 반사하거나 물체에 의해 차단하거나 투명 또는 반투명 물체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VRS(Variable Rate Shading), 텍스처 공간 음영 처리, 멀티뷰 렌더링 등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음영 처리 분야에서 새로운 발전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로써 대형 모델 및 장면과의 더욱 부드러운 상호 작용과 개선된 VR 환경을 통해 더 풍부한 비주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RTX 지원 GPU는 전용 레이 트레이싱 가속 하드웨어를 포함하고 고급 가속 구조를 사용하며 완전히 새로운 GPU 렌더링 파이프 라인을 구현하여 게임 및 기타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에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가능하게 합니다.
가장 큰 장면과 다중 애플리케이션 워크플로우를 위한 맞춤형 메모리를 제공하는 NVIDIA RTX™ 및 NVIDIA Quadro 전문 솔루션으로 가장 복잡한 렌더링 워크로드를 처리하세요. NVIDIA OptiX™ AI 가속화 노이즈 제거 기능으로 복잡한 렌더링 작업을 자동화 및 가속화하고 전문 시각화를 위한 NVIDIA EGX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센터에 유연한 고성능 렌더링의 성능을 도입하세요.
NVIDIA Iray는 조명과 재료의 실제 동작을 시뮬레이션하여 전문가가 인터랙티브 및 배치 렌더링 워크플로우를 위한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최첨단 렌더링 기술입니다. RTX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및 AI 가속화 노이즈 제거를 제공하여 디자이너와 디지털 아티스트가 시각적으로 놀라운 렌더링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동시에 워크플로우를 상당히 가속화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NVIDIA vMaterials는 디자인 및 AEC 워크플로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실제 재료를 나타내는 MDL 재료 및 조명의 선별된 컬렉션입니다. Iray 또는 MDL SDK를 통합하면 셰이더를 작성하지 않고도 사용할 준비가 된 수백 가지 재료 라이브러리를 애플리케이션에 빠르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재료는 일관된 스케일로 제작되므로 설계자는 스케일을 다시 조정할 필요 없이 재료에서 재료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파이프라인 중 버텍스, 테셀레이션, 지오메트리 쉐이딩 단계에 새로운 쉐이더 모델을 제공하여 지오메트리 연산에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 공간 셰이딩을 사용하면 개체가 메모리에 저장된 개인 좌표공간(텍스처 공간)에서 음영 처리되고 픽셀 셰이더는 결과를 직접 평가하지 않고 해당 공간에서 샘플링합니다.
Variable Rate Shading (VRS)는 프레임의 다른 영역에 대한 음영 비율을 변경하여 렌더링 성능과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VRS 래퍼를 사용하면 개발자가 포비티드 렌더링을 위해 HMD의 시선 추적 기능을 더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이미지 품질 및 성능을 위한 편리한 사전 설정과 맞춤형 구성 지원이 포함됩니다.
Multi-View Rendering (MVR)은 Pascal의 SPS (Single Pass Stereo)를 강력하게 확장합니다. SPS는 X 오프셋을 제외하고 공통된 두 뷰의 렌더링을 허용했지만 MVR에서는 뷰가 완전히 다른 원점 위치 또는 뷰 방향을 기반으로하는 경우에도 단일 패스로 여러 뷰를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전용 영상 인코딩 및 디코딩 엔진을 통해 방송, 보안 및 영상 제공을 위한 멀티 스트림 영상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성능 및 보안을 누릴 수 있습니다. 8세대 NVENC는 가장 까다로운 4K 또는 8K 비디오 인코딩 작업이 가능하며 5세대 NVDEC 엔진을 통해 실시간 디코딩이 가능합니다.
원격으로 작업, 협업, 생성 또는 학습할 때 향상된 AI를 사용하는 음성 및 비디오를 통해 회의 통화의 품질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디서든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학습할 때 향상된 AI를 사용하는 음성 및 비디오를 통해 회의 통화의 품질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Microsoft의 새로운 Windows API용 DirectStorage를 사용하는 기존 스토리지 API들에 비해 GPU 기반 무손실 압축해제 성능을 최대 100배 가속화하며, CPU 사용량은 20배 더 낮습니다. 데이터를 더 효율적이고 압축된 형태로 스토리지에서 GPU로 옮기며 I/O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가상현실을 위해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그래픽이 필요합니다. NVIDIA RTX는 최고 해상도 헤드 장착 디스플레이(HMD)에서 매끄럽고 몰입감 높은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경험을 지원합니다.
열정적인 아티스트와 업계 전문가들을 모두 지원하는 NVIDIA Studio 플랫폼은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를 강화합니다. 전용 드라이버 기술과 결합된 업계 선도의 NVIDIA GPU는 강력한 성능과 기능으로 크리에이티브 앱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베젤 보정이 포함된 NVIDIA Mosaic, NVIDIA의 Warp 및 Blend SDK가 지원되어 대규모 CAVE(Cave Automatic Virtual Environment), 다중 8K 모니터, 비디오 월 및 위치 기반 엔터테인먼트 배포가 가능합니다.
카드 당 최대 4개의 5K 모니터@60Hz 및 10b HEVC, 인코드는 최대 4K@60Hz의 HDR색상을 지원합니다. 각 DisplayPort 커넥터는 30비트 컬러로 4096x2160 @120 Hz의 초고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단일 시스템에서 2개의 Sync II 보드로 연결된 8개의 GPU를 통해 최대 32개 디스플레이 및 이미지 출력을 동기화하여, 고급 비디오 시각화 환경 구성에 필요한 기기의 수를 줄여줍니다.
단일 워크스테이션에서 최대 4개의 GPU와 16개의 디스플레이에 걸쳐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을 투명하게 확장하는 동시에 최고의 성능과 이미지 품질을 제공합니다.
시스템 가동 시간을 극대화하고, 광범위한 배치를 원활하게 관리하며, 그래픽 및 디스플레이 설정을 원격으로 제어하여 효율적인 운영을 실현하십시오.
4K 녹화,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에 대한 자동 알림, 게임 액세스 기능 등을 포함한 일련의 생산성 도구를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에 제공합니다.
비디오용 GPUDirect는 불필요한 시스템 메모리 복사와 CPU 오버헤드를 방지하여 GPU 및 비디오 I/O 장치 간의 통신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최대의 디스플레이 공간 및 데스크톱 유연성과 제어 능력을 제공하여 단일 또는 다중 모니터 작업 공간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C/C++ 및 Fortran과 같은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와 OpenCL, OpenACC, Direct Compute와 같은 API를 기본적으로 실행하여 레이 트레이싱, 비디오 및 이미지 처리, 유체 역학 계산 등의 기술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가상 협업 및 사실적인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위해 구축된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와 팀이 가상의 세계에서 협업과 반복 작업을 위해 디자인 도구, 자산 및 프로젝트를 연결하면서 크리에이터,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의 복잡한 시각적 워크플로우가 혁신됩니다.
NVIDIA 가상 GPU 소프트웨어 지원을 통해 개인용 워크스테이션을 여러 고성능 가상 워크스테이션 인스턴스로 용도 변경함으로써 원격 사용자는 리소스를 공유하고 고급 설계, AI 및 컴퓨팅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Caffe2, MXNet, TensorFlow 등과 같은 딥러닝 프레임워크는 훨씬 더 빠른 훈련 시간과 더 높은 멀티노드 훈련 성능을 제공합니다. TensorRT, CuDNN와 같은 GPU 가속 라이브러리는 딥러닝 추론과 HPC 애플리케이션 모두에서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엔비디아코리아 정품 RTX/QUADRO®는 3년 무상 보증기간 동안 A/S 발생 시 전문 엔지니어의 신속한 원스톱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하여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코리아 정품 RTX/QUADRO®만을 제공하며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서버 구축 및 유지보수, 교육 등의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비즈니스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엔비디아코리아 정품 RTX/QUADRO®는 전문적인 인증 및 워크스테이션 및 서버 OEM의 검증 등을 거쳐 안심하고 최첨단 기능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놀라운 산업 디자인에서 첨단 특수 효과와 복잡한 과학적 시각화에 이르기까지 NVIDIA RTX/ QUADRO®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시각적 컴퓨팅 플랫폼입니다.
병행수입(OEM) GPU 같이 유통과정이 명확하지 않은 경로를 통해서 개별 수입된 제품은 소비자가 구입한 업체(쇼핑몰) 에서만 A/S 및 교환 & 환불이 가능하며, 엔비디아코리아를 통한 정품 A/S 기술 지원 혜택 및 보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A/S 기술 지원 혜택 및 보증 기간은 제품박스와 정품카드, 그래픽카드에 있는 시리얼 넘버 조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리더스시스템즈에 가입 후 시리얼번호 등록 페이지를 통해서 제품 등록 및 보증기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본 제품의 경우 제조사에서 생산/포장이 이루어진 완제품으로 출고 되므로 정품 박스 개봉 시 (TEAR 라인 개봉)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것으로 분류되어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반드시 제품 개봉 전 신중한 구매 확인 및 주문한 상품이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쿼드로센터 : 02-6080-8104
드라이버의 사이즈가 다르거나 일반 드라이버로 억지로 분리할 경우 카드 또는 별나사가 파손되어 심각한 카드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꼭 사이즈가 맞는 별(T8,T6)드라이버로 분리 및 조립을 해주세요. 브라켓 분리가 완료되었다면 일반 타입의 브라켓을 분리의 역순으로 조립합니다. LP 브라켓은 추후 사용환경에 대비하여 잘 보관하도록 하세요.
본 사진은 브라켓 교체 참고를 위한 예시 이미지(RTX A2000)입니다.
1-최고 속도는 GPU 부스트 클럭을 기반으로 합니다.
2- 새로운 희소성 기능을 사용한 효과적인 FP8 teraFLOPS (TFLOPS).
3- NVIDIA RTX™ 4000 SFF Ada 세대의 디스플레이 포트는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