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찾아오시는길
뉴스

 
작성일 : 18-06-07 11:27
엔비디아, 대만 정부와 AI 역량 강화 위한 협업 발표
 글쓴이 : 리더스시스템즈
조회 : 17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엔비디아는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고 있는 '컴퓨텍스 2018'에서 대만의 인공지능(AI)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과학기술부와의 광범위한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향후 10년 동안의 대만의 딥러닝 및 관련 AI 기술 개발을 포함하고 있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대만은 이제 차세대 컴퓨팅 시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대만의 학교들과 기업들이 과학과 사회 분야에서 세계를 변화시킬 놀라운 혁신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라이칭더 대만 총리는 "AI 컴퓨팅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와의 협업은 Al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 기술과 기술 플랫폼을 얻게 해줄 것"이라며 "강력한 AI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자체 AI 기술 및 서비스를 강화해 세계를 새롭게 바꾸겠다"고 말했다.


 엔비디아와 대만 정부의 이번 협업은 아래 슈퍼컴퓨팅 인프라, 연구, 교육, 스타트업, 혁신 등 5개 주요 영역에 중점을 뒀다.


 우선 엔비디아와 대만 정부 기관들은 다양한 엔비디아의 최첨단 AI 기술들을 대만에 구축하기 위해 공동 투자할 예정이다.


 또 세계 최고의 컴퓨터 과학자들이 모인 글로벌 조직인 엔비디아 리서치(NVIDIA Research)는 대만의 연구원들과 스타트업 기업들과 함께 모범 사례 공유를 포함한 AI 기술 협력을 시작하게 된다.


 전 세계 개발자들에게 최신 AI 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Deep Learning Institute)를 확대 진행해 대만 개발자들의 AI 역량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엔비디아의 인셉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NVIDIA’s Inception startup accelerator program)을 통해 대만의 AI 스타트업 기업들을 함께 도울 계획이다.


 한편, 이번 협업엔 대만의 핵심 버티칼 마켓(vertical market)에서의 AI 솔루션 개발을 위한 공동 투자도 포함됐다.



 csy62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