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입고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센터 방문 입고 시 당일 처리가 가능한가요?
수냉쿨러 혹은 써멀구리스, 써멀패드 교체를 해도 되나요?
구매 후 초기불량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선출고가 가능한가요?
제품 시리얼 번호가 손상되어 확인이 어렵습니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병행수입, 해외직구, PC 및 서버 제조사에서구매한 NVIDIA 제품도
AS 대행접수가 가능한가요?
RMA란 무엇인가요?
그래픽카드 내부 청소 요청이 가능한가요?
장기간 입고하여야 하는 경우 컴퓨터 사용을 하지 못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매 후 미개봉 보관하다 뒤늦게 초기불량임을 알게되었습니다.
새제품 교환이 가능한가요?
3D 렌더링,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자인 작업 시 끊기거나
굳는(프리징) 현상이 발생합니다.
간혈적으로 화면이 깨집니다. 불량인가요?
고주파음이 발생하는데, 불량인가요?
쿨러 소음이 너무 심한데, 불량인가요?
LED 반복적으로 켜졌다가 꺼집니다. 불량인가요?
메모리 온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불량인가요?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윈도우에 진입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3D Mark와 같은 벤치마크에서 점수가 낮게 측정됩니다. 불량인가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부팅할때마다 비프음이 여러차례 발생합니다.
견적요청 페이지에 견적문의를 드렸습니다.
답변이나 견적은 언제쯤 받아볼 수 있을까요?
QUADRO SYNC ll 카드를 이용하여 다중모니터를 구성하려고 합니다.
호환되는 그래픽카드가 궁금합니다.
MOSAIC 구성 후 1개의 모니터를 제어용으로, 나머지 모니터를 대형 스크린용으로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나요?
QUADRO MOSAIC 설정 후 모니터 위치를 조정했더니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QUADRO SYNC ll 를 이용하여 모니터 SYNC를 동기화하려고 합니다.
호환되는 그래픽카드를 알려주세요.
스피커 내장 모니터에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4K 144Hz 게이밍 기능을 지원하는 TV를 사용중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 호환이 가능할까요?
4K HDR 10bit RGB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불량인가요?
NVLINK란 무엇인가요?
ECC를 지원하는 QUADRO 제품을 구매했는데, ECC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정상인가요?
ECC 기능을 활성화 했더니 VRAM 용량이 줄어들었습니다. 정상인가요?
RAY TRACING이 무엇인가요?
DLSS가 무엇인가요?
제로팬(Zero-Fan)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Resizable Bar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죠?
Windows 7 32bit를 지원하는 그래픽카드가 있나요?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의 PCIe 버전이 달라도 호환이 가능한가요?
HDMI 전용 모니터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QUADRO 제품은 HDMI 혹은 DVI를 지원하나요?
본사 고객지원실로 내방해주시면 점검 후 불량여부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점검에는 평균 20~30분의 시간소요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장시간 점검을 요하는 불량의 경우 당일 불량여부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소안내]
서비스센터 주소는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41길11,SK V1센터 E동 1801~1805 호입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당산역 11번출구에서 직진하여, 당서초등학교 옆 SK V1센터 E동으로 진입해주시면 됩니다.
[서비스시간 안내]
서비스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입고제품 점검 및 마감으로 인해 내방 입고는 오후 5시 전까지 입고가 가능합니다.
[참고사항]
* 불량 확인 시 구매일로부터 1개월 이내의 제품은 초기불량 판정 및 교환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 1개월이 경과된 제품은 서비스 규정에 따라 제조사 글로벌 센터로 입고 후 서비스가 진행되며(RMA), 제품에 따라 시일소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센터 입고가 필요한 경우, 접수 전에 예상 소요시일 안내를 드리고 있사오니 참고 바랍니다.
커스텀 쿨러 교체 및 써멀구리스, 패드 교체 시 서비스 보장이 어렵습니다.
제품에 임의 분해 흔적이 발견될 경우 오직 RMA를 통해서만 AS가 가능하며, NVIDIA RMA 글로벌 센터 소견에 따라 유상 혹은 서비스 반려가 될 수 있습니다.
튜닝 없이 사용을 권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구매 1개월 미만 제품은 날짜 및 품목이 기재되어있는 전산 증빙 영수증을 첨부하여 접수해주시면,
불량여부 확인 후 초기불량 판정 및 교환을 해드리고있습니다.
단, 1개월 경과 제품의 경우 서비스 규정에 따라 제조사로 보내어 서비스를 진행하게 됩니다.(RMA)
제품의 시리얼로 서비스 보증기간이 확인/관리되므로, 선출고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지 않은 점 양해바랍니다.
참고사항
* 증빙 영수증은 지출증빙이 확인되는 전산 영수증이 해당되며, 간이 영수증및 수기영수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NVIDIA의 글로벌 서비스 정책상 36개월 보증이 만료되면 별도의 유상서비스 진행이 불가 합니다.
이는 국내에서도 동일 적용되며, 보증기간 만료 후에는 불량여부 점검 및 간단한 먼지 청소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단품 점검 서비스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나, 워크스테이션 혹은 서버 전체 입고 시 난이도에 따라 유상 점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시리얼 번호는 생산지, 생산일자, 판매이력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제품 시리얼 번호가 손, 망실 되었을 경우 서비스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AS 및 기술지원은 오직 리더스시스템즈 정식 유통 제품에 대해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병행수입, 해외 직구제품 및 타 유통사 제품의 경우 구매처 혹은 해당 유통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RMA(Return Merchandise Authorization)란 제조사 센터로 제품을 입고하여, 교환 및 AS를 받는 처리절차입니다.
서비스 규정상 초기불량이 아닌 제품의 경우 RMA를 통한 무상 AS가 제공됩니다.
RMA는 통관처리에 시일소요가 발생하므로, 접수일로부터 4~6주 내외의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쿨러 및 방열판 부분의 간단한 청소는 가능합니다.
다만, 분해 후 내부 방열판 청소 및 세척 등의 서비스는 보증정책 상 제공이 어렵습니다.
제조사로 보내 수리를 하여야 하는 경우(RMA) 통관 진행 절차에 따라 발송 및 국내 입고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처리 기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사무용 그래픽카드 제품을 상황에 따라 대여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비슷한 수준의 연산 성능을 보장하는 제품이 아닌, 사무 및 인터넷 사용을 위한 대여품을 제공합니다.
악세서리 및 구성품 등은 엔비디아 서비스규정에 의거하여 별도 판매가 불가합니다.
기능상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입고 후 RMA 접수를 통해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과실에 의한 제품손상 및 부품에 손,망실이 있을 시에는 유상AS 혹은 수리 반려가 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초기불량 판정 기간은 전산발행 구매 영수증(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등)의 일자를 기준으로 2주 이내로 산정됩니다.
미사용 보관을 하셨더라도 초기불량 판정 기간 연장은 어려우므로, 수령 후 빠른 시일 내 제품 확인을 권장합니다.
특정 작업 시 끊기거나 굳는 증상은 보통 아래와 같은 원인에 의하여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라이저 킷 혹은 라이저 케이블 사용
- 특정 버전의 윈도우와 소프트웨어의 충돌에 의한 오류
- 특정 버전의 그래픽 드라이버에 의한 오류
- 하드디스크 혹은 SSD 불량에 의해 발생
- CPU, 메모리 불량 혹은 잘못된 오버클럭에 의해 발생
프리징 증상은 시스템 구성이 달라짐에 따라, 숨어있던 증상이 발현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종합적인 PC점검을 권장합니다.
화면 깨짐 증상은 아래와 같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라이저 킷, 라이저 케이블 사용
-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충돌
- 모니터 케이블 호환성
- 그래픽카드 불량
고사양 작업 및 연산 작업 시 간혈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래픽카드 불량보다는 드라이버 충돌 혹은 케이블 호환성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른 버전의 드라이버들로 재설치 및 타사 케이블로 변경을 권장드립니다.
고주파음이란 그래픽카드의 코일부에 전류가 흐르며 발생하는 코일 떨림음을 칭합니다.
따라서, 모든 그래픽카드는 고주파음이 발생하며, 고사양, 고전력 그래픽카드는 더 강하게 발생합니다.
NVIDIA 서비스 규정상 기능적 불량 외의 사용 만족도에 대한 부분을 불량으로 규정하고 있지는 않아, 고주파음은 불량판정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제품보다 증상이 아주 심하며, 다른 사용환경에서도 강한 고주파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입고 점검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고주파 증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사항 및 서비스 규정은 게시판 상단의 고주파음 관련 공지사항 참조 부탁드립니다.
고속으로 회전하며 발생하는 풍절음 일부 회전속도에서 발생하는 회전음은 불량이 아닙니다.
쿨러 불량 의심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케이스를 닫고 실사용 환경의 거리에서 주간 업무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 뚜렷하게 들리는 회전음
- 회전 시 방열판에 맞닿으며 발생하는 긁힘소리
- 축불량 혹은 베어링 불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긁힘소리
위와 같은 증상 발생 시 입고 점검을 권장합니다.
LED가 장착된 그래픽카드는 메인보드의 LED 제어 기능 혹은 별도의 LED 컨트롤 앱을 통해 LED 패턴 제어가 가능합니다.
메인보드, 쿨러 혹은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RGB 관리 앱을 통해 LED 설정을 조정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메모리 정션 온도는 메모리 중 가장 높은 부분의 온도를 보여줍니다.
고사양 그래픽카드는 평균 110도 이하의 온도로 작동하며, 오버클럭 및 암호화폐 채굴이 아닌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정상 작동을 보장합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을 경우 먼저 그래픽카드 인식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 그래픽카드의 보조전원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지 확인
- 컨버터 혹은 변환케이블이 아닌 양쪽 규격이 동일한 직결 케이블을 사용하여 연결
- 라이저 킷 사용 시 라이저 없이 메인보드에 그래픽카드 직결
- 다른 모니터 케이블을 사용하여 연결
자가 점검이 가능한 항목에 대해 점검을 권장하며, 문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고객지원실로 입고 점검을 권장합니다.
메인보드 로고화면 및 BIOS 까지는 진입되나, 윈도우 진입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합니다.
-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 확인: 정품 Windows 10 이상의 64bit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 메인보드의 Above 4G, Resizable Bar 기능 Disable, CSM 기능 Enable 후 부팅여부 확인
- 메인보드를 최신 BIOS로 업데이트 후 정상부팅 확인
- 가능한 경우 윈도우 재설치 후 정상 진입이 되는지 확인
3D Mark와 같은 벤치마크 툴은 GPU 뿐 만 아니라 CPU 및 메모리, SSD 및 HDD, 케이스 쿨링 성능등 다양한 부분에서 영향을 받습니다.
동급 사양의 환경이더라도 OS, 드라이버, 설치된 기타 SW 등 사용자 환경에 따라 점수 편차가 크게 발생하기도 하므로 불량 판정의 기준이 되지 않습니다.
불량 여부는 연산테스트, GPU 메모리 테스트, 3D 렌더링 테스트 등을 통하여, 에러 발생여부 및 출력 문제가 있는지를 기준으로 판정하며,
소비자 동의 시 12시간 이상의 장시간 테스트 또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일부 메인보드 제품은 부팅시 연결된 장치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여러차례 비프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능상 영향을 끼치는 부분은 아니오니, 참고 바랍니다.
참고사항
일부 메인보드에서 메인보드의 PCIe 장치 인식 오류로 특정 그래픽카드 장착 시 비프음 발생 및 부팅 도중 재부팅 후 OS 진입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메인보드 BIOS 업데이트 혹은 메인보드 제조사 기술지원 센터를 통해 지원을 받아보시기를 권장합니다.
견적 문의는 접수 후 담당 영업사원이 남겨주신 연락처로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후 업체 미팅이나 이메일을 통해 견적이 진행됩니다.
리더스시스템즈의 기술력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믿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요청해 주신 사용 목적에 최적화된 장비를 구성하여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NVIDIA 제품군중 GEFORCE 라인업은 11번가몰을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며
판매일정및 판매링크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leaderssystem/
QUADRO 라인업은 오픈마켓및 전문판매점을 통해 구매가능하며 QUADRO 정품 여부를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기업 구매의 경우 홈페이지 견적요청 란에 견적을 요청하신 후 구매가 가능합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 후 “NVIDIA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NVIDIA 제어판”이 실행되면 좌측 디스플레이 메뉴의 다중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사용하려는 디스플레이를 선택한 후 적용을 누르시면 적용됩니다.
WINDOWS 환경에서는 키보드의 WINDOWS 키 + 'P' 키 조합으로 추가 모니터의 '확장' 혹은 '복제' 설정 전환이 가능합니다.
주의
모니터 연결은 컴퓨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연결하여주시고,
컴퓨터가 동작 중 모니터를 연결하시거나 분리 하실 경우 컴퓨터 및 주변기기에 심각한 불량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4개 이상의 출력단을 제공하는 그래픽카드는 카드 당 최대 4대의 모니터 출력이 가능합니다.
제품 별로 지원하는 최대 해상도 및 최대 주사율은 제품 상세정보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NVIDIA QUADRO SYNC ll 카드에 호환되는 그래픽카드는 아래 제품들이 있습니다.
Ampere
A40,RTX A6000, RTX A5000, RTX A4000
Turing
RTX 8000, RTX 6000, RTX5000, RTX 4000
Pascal
P6000, P5000, P4000
Volta
GV100
가능합니다.
단, MOSAIC 구성 시 오직 디스플레이 확장 모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일부의 모니터만 MOSAIC 토폴로지 구성을 한 경우 일반 모니터와 통합된 큰 가상모니터로 인식되며,
디스플레이 설정의 '복제' 옵션은 비활성화됩니다.
MOSAIC 설정 이후 모니터 구성 혹은 위치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작업 전에 모자이크 설정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초기화를 하지 않고, 케이블을 탈거하거나 설정이 변경될 경우 출력불량 혹은 블랙스크린 등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오류 발생 시에는 MOSAIC 항목의 토폴로지 구성 초기화를 권장합니다.
초기화 이후에도 증상 개선이 되지 않을 시 드라이버 재설치를 진행을 권장합니다.
NVIDIA QUADRO SYNC II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QUADRO SYNC ll 카드 호환 그래픽카드 사용이 필요합니다.
지원되는 그래픽카드 목록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nvidia.com/ko-kr/design-visualization/solutions/quadro-sync/
10bit=30bpp Color 지원은 현재 Quadro FX 이후 DisplayPort출력을 지원하는 모든 Quadro 제품군에서 지원합니다.
10 bit color Display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10bit 지원 GPU 사용(Keplar/Maxwell 이후의 모든 Quadro 제품군에서 지원)
2) 10bit 지원 모니터 사용 (EDID 1.04 30bpp Color 지원)
3) 10bit 지원 케이블 사용(DisplayPort 1.4 / HDMI 2.0 이상 사용을 권장)
4) 10bit 지원 SW에서 작동여부 확인 (예_ Adobe Photoshop)
참고사항
* 모니터 케이블에 따라 출력 해상도 및 주사율, HDR 지원 여부에 따라 대역폭 제한으로 10bit 지원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사양 케이블이 요구되는 경우 케이블 제조사를 통해 인증여부 확인 후 사용을 권장합니다.
* 변환 컨버터, 젠더 등을 이용할 경우는 작동여부 보장이 어렵습니다.
출력단자 변환이 필요한 경우 젠더, 컨버터 제조사를 통해 기술 지원을 받으시기를 권장합니다.
DISPLAY PORT와 HDMI는 규격에 따라 해상도가 결정됩니다.
변환 컨버터 혹은 젠더 사용 시 케이블 버전 및 대역폭에 따라 최대 해상도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DP to DP 케이블 이용을 권장합니다.
일부 제품에 동봉된 DISPLAY PORT TO DVI 케이블 및 변환 젠더는 DVI 규격 특성상 4K 출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모니터 내장 스피커 사용은 HDMI, DP(Display Port)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케이블 연결 후 Windows 제어판 > 소리 > 재생 탭에서 기본 재생 장치를 확인해주세요.
DVI, D-SUB(RGB)등의 입,출력 단자는 소리 출력을 지원하지 않는 점 참고 바랍니다.
모니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니터가 4K 144Hz 출력을 위해 HDMI 2.1 포트 사용을 요구할 경우, RTX 30 시리즈 제품 사용이 필요합니다.
4K HDR 10bit RGB 출력은 HDMI 2.1 이상 버전에서 지원합니다.
HDMI 2.1은 RTX 30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HDMI 2.1 케이블 이용이 필요합니다.
HDMI 2.0은 4K HDR 10bit YCbCr(4:2:0) 혹은 4K 10bit RGB 출력이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SLI는 NVIDIA 기술로 두개 이상의 그래픽 카드를 하나의 시스템에 장착하아여 그래픽 성능을 극대화시키는 기술입니다.
Turing 아키텍쳐 이전의 제품들에서 지원된 기술이며, 이후의 최신 그래픽카드에서는 NVLINK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QUADRO SLI는 인증받은 시스템에서만 활성화 됩니다.
리테일시장에서 판매중인 메인보드는 QUADRO SLI인증을 받은 메인보드는 없습니다.
NVIDIA 홈페이지에 인증받은 WORKSTATION 장비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nvidia.co.kr/object/quadro_sli_compatible_systems_kr.html
NVLINK란 NVLINK를 지원하는 2대의 동일한 GPU간 더 빠른 메모리 접근 및 통신이 가능하도록 기술입니다.
NVLINK 지원 그래픽카드와 호환되는 NVLINK BRIDGE가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nvidia.com/ko-kr/design-visualization/nvlink-bridges/
ECC를 지원하는 제품이더라도, 기본적으로는 ECC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Windows 환경에서는 NVIDIA 제어판을 통해 ECC 기능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Linux 환경에서는 다음과 같이 nvidia-smi 명령어를 통해 ECC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 nvidia-smi -e 1
참고사항
DDR 방식의 메모리가 사용되는 GPU에서는 ECC 기능 활성화 시 오류 기록 및 수정을 위해 일부 메모리가 ECC 용으로 할당됩니다.
가용 메모리가 약 6.25% 줄어들며, 메모리 대역폭이 약 20% 감소합니다. (메모리 구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DDR 방식의 메모리가 사용되는 GPU에서는 ECC 기능 활성화 시 오류 기록 및 수정을 위해 일부 메모리가 ECC 용으로 할당됩니다.
가용 메모리가 약 6.25% 줄어들며, 메모리 대역폭이 약 20% 감소합니다. (메모리 구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적응형 수직동기화란 GPU에 있는 프레임버퍼와 모니터 출력을 일치시키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모니터에 영상이 출력되는 방식은 모니터의 주사율에 따라 렌더링 된 프레임을 출력합니다.
프레임의 렌더링 되는 속도가 모니터 갱신주기보다 느릴 경우 렌더링 중이던 프레임이 출력되어, 마치 화면이 잘린 것과 같이 출력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막기 위해 모니터의 갱신 주기를 프레임 렌더링 완료 시간과 맞춰주는 것을 적응형 수직동기화라 합니다.
G-SYNC는 적응형 수직동기화 기술의 일부이며, 더 발전된 성능을 보여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nvidia.com/ko-kr/geforce/products/g-sync-monitors/
RAY TRACING이란 빛의 궤적과 반사를 사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기술입니다.
이전의 빛 표현 기술에서 한층 발전된 기능으로 보다 발전된 빛반사 효과를 보여줍니다.
RT Core가 탑재된 RTX 시리즈 그래픽카드 사용 시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게임 및 개발 SW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DLSS란 Deep Learning Super Sampling의 약자로, 렌더링된 화면의 경계면을 부드럽게 표현해주는 Anti Aliasing 기능의 발전된 형태 중 하나입니다.
AI연산에 최적화된 Tensor Core를 이용하여, 보다 적은 GPU 자원을 소모하면서 고품질의 화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Tensor Core가 탑재된 RTX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경우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게임에서 보다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제로팬 기능은 코어 온도 외 출력단자 및 전원부 온도에 따라서 비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고사양 게이밍 모니터 혹은 멀티 모니터를 사용하는 환경등 환경에 따라 제로팬 기능 대신 저속모드(30% RPM)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Resizable Bar란 CPU가 그래픽카드의 메모리 영역 전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으로, 일부 게임에서 성능향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21년도 1분기 이전 생산된 제품의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패치방법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nvidia.com/en-us/geforce/news/geforce-rtx-30-series-resizable-bar-support/
아래의 제품들이 Windows 7 32bit를 지원합니다.
QUADRO P600, P1000, P2000, P4000, P5000, P6000, NVS810 (441.66 드라이버 버전 기준)
다만, 해당 제품들 또한 단종되었으며, Turing 아키텍쳐 이후 세대 제품들은 64비트 윈도우만을 지원합니다.
PCIe는 하위호환을 지원하므로, 30 시리즈 이후 제품들과 같이 4.0 버전 카드도 3.0 메인보드에서 정상적으로 인식됩니다.
일부 4.0 버전 지원 메인보드에서 인식불가 혹은 출력불가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혹은
바이오스에서 PCIe 인식 버전을 수동으로 변경해서 사용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DISPLAY PORT란 VESA에서 채택한 차세대 영상 전송 인터페이스로,
기존의 외부 인터페이스 표준인 디지털 비디오 인터페이스(DVI)와 내부 인터페이스 표준인 LVDS를 하나로 통합해
초고화질의 그래픽을 보다 빨리 구현할 수 있는 핵심 기술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캐스트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7813)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DISPLAY PORT v1.1의 최대 지원 해상도는 2560 X 1600
DISPLAY PORT v1.2의 최대 지원 해상도는 4096 X 2160 입니다.
하지만, Quadro 제품과 함께 제공해드린 DISPLAY PORT To DVI-D 변환 케이블을 사용하여
DVI 모니터로 변환 출력 시 최대 해상도는 1920 X 1200 @ 60Hz로 듀얼링크 해상도인 2560 X 1600 @ 60Hz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함께 제공해드린 DISPLAY PORT To DVI-D 변환 젠더는 아날로그 신호가 출력되지 않아 변환되지 않습니다.
시중에 유통되고있는 DISPLAY PORT To D-SUB 젠더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나, 품질은 보증해드리지 않습니다.
QUADRO 제품들은 mDP 혹은 DP 출력을 지원하며, HDMI, DVI 규격을 통해 연결을 원하실 경우 별도의 변환 컨버터 혹은 변환 케이블 사용이 필요합니다.
단, 변환 컨버터 및 케이블 사용 시 규격과 별개로 제품 특성 및 사용환경에 따라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